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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중국 2022년 하반기 옥외광고 전망

조회수 : 589 출처 : 중국연구넷 저자 : 이지행 해외통신원

중국 2022년 하반기 옥외광고 전망

 

 

중국 옥외광고의 형식은 갈수록 풍부해지고 다양해지고 있으며 특히 기존 전통적인포스터 광고, 광고, 도로표지판 광고, 교통 광고, 조명 광고 뿐만 아니라, 새롭게등장한 전자, 액정화면 광고 등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록 최근 중국에서는 각종 신흥 광고매체가 끊임없이 출현하고 있지만, 옥외광고는 여전히 많은 중국의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광고매체 형식의 하나이다.

중국 옥외광고업계는 시장수요의 격감과 원가압력의 문제하에 직면하고 있으며 심지어는원가가격이 거꾸로 매겨지는 현상이 빈발하고 있다. 특히 한 도시에서 경쟁하는 지역 옥외광고회사의 경쟁관계는 서로 협력이 아닌 지나친 경쟁으로 옥외광고시설에 대한 가격 경쟁력을 잃고 있다. 지역 옥외광고회사의 어려움은 업계의 진입장벽이 낮고, 경영방식과 성장방식이 단일하다는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중국 옥외광고업은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이미 상당한 시장규모를 형성하였으며, 매년 광고영업액은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몇 년간 빠른 성장추세를 기록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 옥외광고 예산의 증가

 

2022-2027년 중국옥외광고 시장조사 설문에 응한 광고 담당 임원의 83%2022년 하반기 중국 디지털 옥외광고와 온라인광고 예산의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중 47%는 웹 브라우저에서의 제3cookie 사용 변화로 인해 디지털 옥외광고와 온라인광고 예산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고, 38%는 약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설문에 참여한 광고 담당 임원의 78%2023년까지 디지털 옥외광고가 옥외광고 전체 지출의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이는 제3cookie 감소 이후 온라인 광고와 디지털 옥외광고의 광고 예산 증가의 결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옥외광고산업의 시장접근율 향상

 

2022년 기준 중국 광고시장 규모는 91439000만 위안에 달하며, 그 중 인터넷 광고 규모는 54393000만 위안에 달한다. 2021년 전세계 광고지출은 전반적으로 좋은방향으로 발전했으며 옥외광고 매체도 꾸준히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 옥외광고의 시장접근율은 80%에 달한다. 특히 옥외 생활권 매체라는 개념이 확산되면서 옥외광고가 양이나 종류 면에서 크게 증가하였다.

향후 중국 옥외광고 산업은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될 것이므로 현재의 마케팅 환경에서 전통적인 옥외광고 및 옥외미디어의 하향세가 두드러질 것이다.디지털화된 옥외매체는 5G기술을 결합한 후 광고주에게 방송횟수, 시청횟수, 대화횟수, 휴대폰 대화횟수 등을 포함한 더욱 정확한 정보와 광고효과를 적시에 제공할수 있다.이외에도 5G기술의 사용 및 접목은 디지털 옥외광고의 확장을 더욱 증진시키며, 콘텐츠 자체뿐만아니라 광고 시청자의 데이터 분석, 얼굴인식을 통해 정확한 맞춤형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

 

더욱 적극적인 디지털기술의 활용

 

최근 10년간 중국의 과학기술이 급성장함에 따라 옥외광고의 외형과 디자인도 나날이 새롭게 변하고있다. 가장 기본적인 광고판의 바닥재도 테이프에서 신축성 있는 직물 등에 이르기까지 광고시설의 사용을 더 오래 지속시킨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은 1시간 내에 거대한 광고영상을 인쇄할 수 있다. 창의적인 3차원 디자인, 광섬유 및 기타 놀라운 효과들이 광고시설에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광고주의 지역 분포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광고시설의 외관도 나날이 변화하여, 더 이상 평면적인 단순한 디자인으로 제작되는 경우는 감소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는 입체광고가 주목을 끌고있는데 현란한 광섬유와 네온등이 어두운 밤을 비추고이는 광고효과 뿐만 아니라 도시미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중국 대도시에서는 자동으로 3면이 회전하는 광고판을 자주 접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의 디지털 과학기술의 발전은 향후 중국 옥외광고 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